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카스틸리오니 한국 특별전을 다녀오다

by 머쉬룸M 2020. 1. 22.
반응형

이탈리아가 가장 사람하는 디자인의 거장으로 불리우는 카스틸리오니그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아시아 취초로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를 한다.


엔조 마리’, 알레산드로 맨디니‘, 안드레아 브란치등의 이탈리아 대표적인 디자이너들의 스승이자 멘토였던 알킬레 카스틸리오니(Achille Castiglioni,1918~2002)’의 전시를 둘러보면서 그의 정신은 지금도 진행중이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그 만큼 모더니즘하고 작품에 그의 정신과 작품에 나타난 역설과 새로운 인식을 보며 물질과 개념을 읽고 미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된 기회가 되었다.

평범한 듯 하지만 비범한 그의 작품들은 오랜 시간이 지난 현재에도 디자인의 정석이며 영감을 주는 디자이너로 사랑을 받고 있다.


전시를 둘러보며 그의 생각법과 디자인 철학을 이해하는 글귀가 마음에 담게 했다.

디자인은 마법이 아니야. 내 주변을 살피는 것에서부터 디자인은 시잗되는 거야구가 남긴 디자인 철학과 카스틸리오니의 생각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의미가 더 크다.

디자이너는 궁금해야 한다

무엇가를 디자인할 때, 그는 가장 먼저 사전을 펼치고, 디자인을 해야할 물건을의 정의를 찾아보았다. 오브제의 일반적인 개념을 확인하는 것으로 디자인을 시작했다”- 이코 밀리오레와 마라 세르베토(이들 부부는 카스틸리오니 제자이면서 동료였다)

그의 생각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