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최대규모 선인장 농장에 가다

by 머쉬룸M 2023. 10. 27.
반응형

최근 선인장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좀 더 특별한 선인장을 구경해보고 싶었습니다.

열심히 리서치한 결과 고양시에 있는 선인장 농장을 방문했어요.

검색결과에 정확한 규모나 시설 및 선인장 사진이 잘 노출되지 않아 걱정하긴 했는데요. 막상 도착하니 깜짝 놀랐습니다.

 

 

 

방문한 선인장 농잡입니다.

선인장 하우스가 10개 이상이며 생경한 선인장들을 가슴을 두근거리게 했어요.

다양한 선인장이 눈앞에 있으니 너무나 놀라웠습니다.

대체적으로 대형 선인장이 많았으며, 선인장 나이도 많게는 백년된 선인장들도 수두룩했답니다.

사장님이 직접 설명까지 해주셔서 흥미롭게 하우스를 둘러보며 그저 감탄사 연발을 했네요.

선인장이 너무나 다양하고 가격대도 놀라울만큼 고가의 선인장들도 많았어요.

선인장 높이도 어마무시할 만큼 초대형도 많았죠.

올해 80살 선인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선인장을 선호해서 작은 선인장 위주로 구경을 했어요.

시중에 자주 나오는 선인장은 거의 보기 힘들고 이 농장만의 시그니처 선인장들이 많았어요.

작지만 가격대도 있었지만 몇 개를 구입했죠.

 

도자기 화분을 만들기 때문에 줄무늬 도자기에 선인장이 어울려서 농장에서 구매한 광산 선인장을 오렌지 화분에 담아보았습니다.

정말 잘 어울려요,

光山이라는 이름처럼 수형이 독특하고 멋진 선인장입니다.

학명: Leuchtenbergia principis Hook. 귀족의 이름을 딴 뤼히텐벌지아 프린시피스는 단일 속의 개체로 독보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미니 아가베처럼 줄기를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끝부분은 마치 지푸라기처럼 마른 가시와 같은 내추럴한 잎이 특징으로 기존 선인장에서는 보기 드문 수형이죠. 그래서 국내에서 희귀 선인장으로 광산처럼 독창성을 선호하는 분들이 찾는 선인장입니다.

 

광산의 특징은 빛과 계절에 따라 줄기의 컬러가 초록이나 자주빛을 뜁니다.

성장이 늦으며 4년 정도 지나면 봄부터 가을까지 노란색 꽃이 피웁니다.

 

* 광산 선인장은 국내에서도 가격대가 있습니다. 함께 매치된 화분은 쑥팩토리에서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하나하나 제작된 줄무늬 수제 도자기 화분입니다.

 

선인장에 관심이 있으시분은 선인장 농장을 구경해보시면 선인장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